-
6월 2주-음악-기차를 타고(2/2)-(18-19쪽)6월 2주(6.8-6.12.) 2020. 6. 2. 08:30
학습주제: 악곡의 음악적 특징을 이해하고 주제에 어울리는 가사를 만들어 노래를 불러봅시다.
활동1. 기차를 타고 노래 떠올리기
지난 음악시간에는
붙임줄, 이음줄,
셈여림기호, 스타카토 등의
악상기호들을 배우고 그 느낌을 살려
<기차를 타고> 불러보았습니다.
배운 내용을 떠올리면서
교과서 18쪽의 악보를 보고
<기차를 타고>를 1번 불러봅시다.
활동2.리듬반주와 말리듬에 맞추어 노래를 불러보기
먼저 리듬반주를 익혀 봅시다.
말리듬은 리듬반주에 어울리는 가사를 붙여서 부르면 됩니다.
<리듬반주1>
리듬반주2
리듬반주1,2를 2번씩 연습합니다. 잘 안되면 좀 더 연습합니다.
연습을 마쳤으면 이번에는 1,2번을 각각 1번씩 리듬반주나 말리듬(선택)에 맞추어서 연주를 하거나 노래를 불러봅시다.
활동3.여행한 경험을 떠올리며 가사 바꾸어 노래부르기
여행한 경험을 떠올려 봅시다.
그리고 가사를 바꿀 부분의 리듬에 어울리게
가사를 바꾸어 음악책 19쪽 4번에 적어봅시다.
<가사를 바꿀 부분>
<가사 바꾸기의 예>
버스의 버, 63빌딩의 6은 <2(1/2)박자>에 해당하는 리듬으로 가사를 바꾸어 주어야 리듬에 어울리는 가사 바꾸기가 됨에 유의합시다.
정리
<과제>일일학습지에 자신이 바꾼 가사의 내용과 그렇게 바꾼 까닭 쓰기(3줄이상)
※ 본 수업자료는 학교 수업을 위하여 제작하였으므로 학습 외 목적으로 이용될 시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 위반 경고]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은
본 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6월 2주(6.8-6.12.)'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 2주-음악-음악을 찾아서(1/2)-(20-21쪽) (0) 2020.06.02 6월 2주-사회-가계와 기업이 하는 일을 알아봅시다-(82-84쪽) (0) 2020.06.01 6월 2주-사회-2단원 학습내용 예상하기(78-81쪽) (0) 2020.06.01 6월 2주-도덕-1. 통일한국의 모습을 그려보아요(98-101쪽) (0) 2020.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