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 학습내용(6-5기준)
7월 2일 (목) 학습내용 |
||||||
1교시 |
과목 |
과학 |
단원 |
5. 빛과 렌즈 |
교과서쪽수 |
교과서104~107 (실관49~50쪽) |
학습주제 |
볼록 렌즈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볼록 렌즈를 통과한 햇빛은 어떻게 될까요? |
|||||
학습내용 |
*생각열기-볼록렌즈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활동- 아래 링크된 동영상을 보면서 학습을 하고, 실관(49~50쪽)에도 관련된 내용은 꼭 써 주세요.
https://cls6.edunet.net/play/view.do?e=ByX3YQtwF
볼록 렌즈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볼록 렌즈를 통과한 햇빛은 어떻게 될까요?
https://cls6.edunet.net/play/ebsView.do?e=Mi7BEOVG8
16강 빛과 렌즈(3)
*정리- 교과서 읽기와 연관 동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cbcyZOfq2Vo
볼록렌즈로 햇빛 모으기-아꿈선
알림: 배부한 활동지는 7월 6일~10일, 반별 등교일에 가져 오고 그 날에 교사별 평가도 실시함.(실관47~50쪽)
|
|||||
과제 |
볼록 렌즈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볼록 렌즈를 통과한 햇빛은 어떻게 될까요?- 배운 내용을 쓰기 |
|||||
2교시 |
과목 |
미술 |
단원 |
6. 작품 속 시대가 보여요 |
교과서쪽수 |
36-37쪽 |
학습주제 |
미술 작품을 시대적 배경과 관련지어 감상해보고, 나만의 작품으로 바꿔봅시다. |
|||||
학습내용 |
1. 교과서 36-37쪽 훑어보기 2. 영상으로 학습하기 3. 교과서 37쪽 말풍선 정리해보기 |
|||||
과제 |
김홍도의 작품에 대해 알게 된 점 주간학습지에 번호 달아 쓰기 |
|||||
3교시 |
과목 |
미술 |
단원 |
6. 작품 속 시대가 보여요 |
교과서쪽수 |
36-37쪽 |
학습주제 |
미술 작품을 시대적 배경과 관련지어 감상해보고, 나만의 작품으로 바꿔봅시다. |
|||||
학습내용 |
앞의 영상 11:22 부분부터 설명되는 작품 활동하기 완성된 작품 활동 채색까지 색연필, 싸인펜을 사용하여 하기 완성된 작품은 주간학습지와 함께 등교 수업일에 가지고 올 것 |
|||||
과제 |
원래 작품과 자신의 작품 비교하여 다른 점 찾아 주간학습지에 쓰기 |
|||||
4교시 |
과목 |
수학 |
단원 |
6. 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 |
교과서쪽수 |
118-119(78-79)쪽 |
학습주제 |
직육면체의 부피 비교하기 |
|||||
학습내용 |
* 생각 열기 – 118-119(78-79)쪽을 살펴보세요.
* 아래 URL을 클릭하여 영상을 시청하며 교과서 문제를 해결하세요 https://cls5.edunet.net/play/view.do?e=MxPmJNXnN https://www.youtube.com/watch?v=w7joFe-1K34
<활동1> 직접 비교하기 - 118쪽 <활동2> 임의 단위와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비교하기 - 119쪽 <활동3> 수학 익힘 78-79쪽 해결하기 |
|||||
과제 |
배운 내용 주간학습지에 요약 정리하기 |
|||||
5교시 |
과목 |
음악 |
단원 |
2.음악의 나래를 펼쳐요 |
교과서쪽수 |
28-29쪽 |
학습주제 |
경토리의 특징을 이해하고 가락 선을 그리며 노래를 불러 봅시다. |
|||||
학습내용 |
https://wdes062020.tistory.com/106
활동1. 가사의 내용을 생각하며 늴리리야 감상하기 활동2. 경토리의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기 |
|||||
과제 |
주간학습지에 경토리의 특징을 정리하기 |
|||||
6교시 |
과목 |
국어 |
단원 |
7. 우리말을 가꾸어요 |
교과서쪽수 |
250-253쪽 |
학습주제 |
실태 조사를 바탕으로 하여 올바른 우리말 사용을 주제로 글쓰기 |
|||||
학습내용 |
★ 동영상을 보고 순서대로 학습하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ZtKUbfO_vug?rel=0&end=881(출처: 인디스쿨 현쌤) (1) 도입 : 긍정하는 말과 부정하는 말 살펴보기 (2) 전개 : 올바른 우리말 사용을 주제로 쓴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기(교과서 250-251쪽) (3) 정리 : 올바른 우리말 사용에 대한 글을 쓰기 위한 질문 만들기(교과서 251쪽 2번) |
|||||
과제 |
주간 학습지에 250쪽 올바른 우리말 사용에 대한 글의 제목 적기 |
|||||
※ 본 수업자료는 학교 수업을 위하여 제작하였으므로 학습 외 목적으로 이용될 시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 위반 경고]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은 본 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