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수업 안내

7월 2일 학습내용(6-5기준)

joshua20 2020. 7. 2. 10:32

7 2 () 학습내용

1교시

과목

과학

단원

5. 빛과 렌즈

교과서쪽수

교과서104~107

(실관49~50)

학습주제

볼록 렌즈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볼록 렌즈를 통과한 햇빛은 어떻게 될까요?

학습내용

*생각열기-볼록렌즈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활동- 아래 링크된 동영상을 보면서 학습을 하고, 실관(49~50)에도 관련된 내용은 꼭 써 주세요.

 

https://cls6.edunet.net/play/view.do?e=ByX3YQtwF

 

볼록 렌즈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볼록 렌즈를 통과한 햇빛은 어떻게 될까요?

 

https://cls6.edunet.net/play/ebsView.do?e=Mi7BEOVG8

 

16강 빛과 렌즈(3)

 

*정리- 교과서 읽기와 연관 동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cbcyZOfq2Vo

 

https://youtu.be/OSnc6lgzmOA

 

https://youtu.be/3QloHZkbcOw

볼록렌즈로 햇빛 모으기-아꿈선

 

알림: 배부한 활동지는 7 6~10, 반별 등교일에 가져 오고 그 날에 교사별 평가도 실시함.(실관47~50)

 

과제

볼록 렌즈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볼록 렌즈를 통과한 햇빛은 어떻게 될까요?- 배운 내용을 쓰기

2교시

과목

미술

단원

6. 작품 속 시대가 보여요

교과서쪽수

36-37

학습주제

미술 작품을 시대적 배경과 관련지어 감상해보고, 나만의 작품으로 바꿔봅시다.

학습내용

 

1. 교과서 36-37쪽 훑어보기

2. 영상으로 학습하기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e/2PACX-1vQrGwvq6-_Es0mai2SJ43E-AjYL-XlBUFpGorBzE33T5thx-zNR2jiaoPcO21bCWAWJSbk5sFmkNXXs/pub?start=false&loop=false&delayms=3000 (인디스쿨>지니티처 출처)

3. 교과서 37쪽 말풍선 정리해보기

과제

김홍도의 작품에 대해 알게 된 점 주간학습지에 번호 달아 쓰기

3교시

과목

미술

단원

6. 작품 속 시대가 보여요

교과서쪽수

36-37

학습주제

미술 작품을 시대적 배경과 관련지어 감상해보고, 나만의 작품으로 바꿔봅시다.

학습내용

앞의 영상 11:22 부분부터 설명되는 작품 활동하기

완성된 작품 활동 채색까지 색연필, 싸인펜을 사용하여 하기

완성된 작품은 주간학습지와 함께 등교 수업일에 가지고 올 것

과제

원래 작품과 자신의 작품 비교하여 다른 점 찾아 주간학습지에 쓰기

4교시

과목

수학

단원

6. 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

교과서쪽수

118-119(78-79)

학습주제

직육면체의 부피 비교하기

학습내용

* 생각 열기  118-119(78-79) 살펴보세요.

 

 

* 아래 URL을 클릭하여 영상을 시청하며 교과서 문제를 해결하세요

https://cls5.edunet.net/play/view.do?e=MxPmJNXnN

https://www.youtube.com/watch?v=w7joFe-1K34

 

<활동1> 직접 비교하기 - 118

<활동2> 임의 단위와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비교하기 - 119

<활동3> 수학 익힘 78-79쪽 해결하기

과제

배운 내용 주간학습지에 요약 정리하기

5교시

과목

음악

단원

2.음악의 나래를 펼쳐요

교과서쪽수

28-29

학습주제

경토리의 특징을 이해하고 가락 선을 그리며 노래를 불러 봅시다.

학습내용

https://wdes062020.tistory.com/106

 

활동1. 가사의 내용을 생각하며 늴리리야 감상하기

활동2. 경토리의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기

과제

주간학습지에 경토리의 특징을 정리하기

6교시

과목

국어

단원

7. 우리말을 가꾸어요

교과서쪽수

250-253

학습주제

실태 조사를 바탕으로 하여 올바른 우리말 사용을 주제로 글쓰기

학습내용

 동영상을 보고 순서대로 학습하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ZtKUbfO_vug?rel=0&end=881(출처: 인디스쿨 현쌤)

(1) 도입 : 긍정하는 말과 부정하는 말 살펴보기

(2) 전개 : 올바른 우리말 사용을 주제로 쓴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기(교과서 250-251)

(3) 정리 : 올바른 우리말 사용에 대한 글을 쓰기 위한 질문 만들기(교과서 251 2)

과제

주간 학습지에 250쪽 올바른 우리말 사용에 대한 글의 제목 적기

 본 수업자료는 학교 수업을 위하여 제작하였으므로 학습 외 목적으로 이용될 시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위반 경고] 저작권법(252)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 그림, 영상 등)은 본 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