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초-4월 29일(수)-학습내용안내
1교시 |
과목 |
체육 |
단원 |
5.안전 |
교과서쪽수 |
110~111 |
학습주제 |
학교 운동 시설 안전하게 이용하기(2/2) |
|||||
학습내용 |
(1) 생각열기: 지난 시간에 공부한 운동시설 안전수칙 떠올리기 (2) 활동1> 운동시설 안전점검 방법 세 가지 확인하기 (110쪽) - 배드민턴장과 씨름장 안전 점검 방법 세 가지 확인 활동2> 안전 점검할 운동 시설 점검하는 방법 알아보기(111쪽) - ①~⑤번 운동 시설 점검 과정 확인하기 활동3> 안전점검의 날에 점검해야 할 운동 시설 관리 계획 세우기(129쪽 활동지 사용) - 내가 관리할 시설 정하고(우리집 운동장소나 운동기구) 점검날짜, 시설의 상태, 조치 쓰기 (3) 정리: 일일 학습지에 운동 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세 가지 쓰기 (예: 주기적으로 운동시설을 점검한다 등)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운동 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세 가지 쓰기 |
|||||
2교시 |
과목 |
사회 |
단원 |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참여 |
교과서쪽수 |
29-31 |
학습주제 |
오늘날의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을 알아보기 |
|||||
학습내용 |
https://wdes062020.tistory.com/16 □활동1. 시민들이 사회의 공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참여하는 방식 알아보기(1) □활동2. 시민들이 사회의 공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참여하는 방식 알아보기(2) □정리. 사회교과서 29-31쪽을 읽고 중요한 낱말에 밑줄을 그으며 정리 |
|||||
과제 |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참여하는 방식과 내 생각 3줄 이상 적기 |
|||||
3교시 |
과목 |
영어 |
단원 |
1.I’m in the Sixth Grade. |
교과서쪽수 |
14~15 |
학습주제 |
문장을 읽고 규칙 찾기 |
|||||
학습내용 |
1. 디지털교과서 실행하여 다음 활동하기 Discovery Fun-규칙 찾아 문장 완성하기 Write and Talk-문장 완성하고 대화하기 Read and Write in real life -자신과 학교를 소개하는 글을 읽고 이해하기 교과서 15쪽에 자신과 학교를 소개하는 글 써서 가족에게 발표해보기 |
|||||
과제 |
아래 내용을 다음을 영어로 공책과 일일 학습지에 기록하기 1) 나는 6학년입니다. 2)나의 여동생은 4학년입니다. |
|||||
4교시 |
과목 |
국어 |
단원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
교과서쪽수 |
62-71 |
학습주제 |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 |
|||||
학습내용 |
(1) 도입 : ‘소금을 만드는 맷돌’ 이야기를 통해 학습할 내용 생각하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_Y72d1rGfaE?rel=0&start=52&end=221 (2) 전개 활동1>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을 생각하며 ‘저승에 있는 곳간’ 읽기(교과서 62-66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_Y72d1rGfaE?rel=0&start=240&end=724 활동2> ‘저승에 있는 곳간’ 글에 대한 질문 만들기(교과서 67쪽 2번)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_Y72d1rGfaE?rel=0&start=1176&end=1629 (3) 정리 교과서 69쪽 초록색 상자의 내용을 보고 이야기의 구조 발단, 전개, 절정, 결말에 대해 일일 학습지에 정리하기 (이야기 구조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구체적으로 다시 학습할 예정.) (동영상 출처: 인디스쿨 마법사자)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이야기의 구조 발단, 전개, 절정, 결말에 대해 정리해서 적기 |
|||||
5교시 |
과목 |
수학 |
단원 |
분수의 나눗셈 |
수학책쪽수 |
20~21쪽 |
학습주제 |
사용한 매듭실의 길이 구하기 |
|||||
학습내용 |
* 생각 열기 – 수학책 20~21쪽을 읽기 * 아래 URL을 클릭하여 영상을 시청하기 http://www.ebsmath.co.kr/resource/rscView? <활동1> 문제 해결 계획하기 (수학책 20쪽) <활동2> 문제 해결하기 (수학책 20~21쪽) <활동3> 매듭실의 길이 구하기 (수학책 21쪽) |
|||||
과제 |
배운 내용 일일 학습지에 잘 정리하기 |
|||||
6교시 |
과목 |
실과 |
단원 |
나와 가족 |
교과서쪽수 |
10 |
학습주제 |
가정생활의 중요성을 알아봅시다. |
|||||
학습내용 |
1) 생각 열기 : 실과 교과서 10쪽 확인하기 2) 아래 URL을 클릭하여 프리젠테이션으로 학습하기 ※ 크롬(chrome)으로 접속하면, 음성이 함께 나오니 참고하세요. 3) 일일기록지에 기록하기 : 가정생활의 공통점 3가지 (교과서 10쪽 참고) ※ 동영상이 실행이 안될 경우: 영상화면 아래 링크를 눌러 보기 |
|||||
과제 |
- 일일 학습지에 가정생활의 공통점 3가지를 찾아 쓰기 (교과서 10쪽 참고) |
※ 본 수업자료는 학교 수업을 위하여 제작하였으므로 학습 외 목적으로 이용될 시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 위반 경고]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은 본 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