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수업 안내

원동초-5월 13일(수)-학습내용안내

joshua20 2020. 5. 13. 08:27

1교시

과목

체육

단원

1-2. 운동 체력

교과서쪽수

22-23

학습주제

협응성을 기르는 운동 방법을 익혀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기

학습내용

1) 생각 열기 : 협응성이 좋은 사람은 팔로 하는 동작, 다리로 하는 동작 모두 협응성이 좋을까요?

2) 첨부파일을 클릭하여 학습하기

- 활동 1. 협응성 알아보기

- 활동 2. 협응력을 기르는 운동  탁구공 튀기기, 제기차기

- 활동 3.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  저글링

3) 정리 : 정리 운동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5M10wMtXWQQ

과제

협응성을 기르는 운동을 하고 난 후 일일 학습지에 자신의 기록을 적어봅시다.

2교시

과목

사회

단원

2. 일상생활과 민주주의

교과서쪽수

43-45

학습주제

민주적 의사결정 원리 알아보기

학습내용

https://wdes062020.tistory.com/35

 생각열기-대화, 토론, 타협의 의미 알아보기

 활동1. 다수결의 의미와 필요성 알아보기

 활동2. 다수결의 원칙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 알아보기

과제

일일학습지에 다수결의 , 필요성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 정리하기(3줄 이상)

3교시

과목

영어

단원

2. I Want to Be a Pilot.

교과서쪽수

22~23

학습주제

장래희망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학습내용

1. 교과서 내용:

Look and Say  미소가 나딘에게 어떤 말을 할지 추측한 후, 에니메이션 보고 들으며 확인하기

Sounds Fun  p  ph의 발음을 구분하고 각 발음에 해당하는 단어들 말해보기

Talk Together 그림을 보고 장래희망을 묻고 답해보기

2. 동영상을 보면서 어린이들의 장래희망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https://youtu.be/RUup841pZrs

(100 Kids Tell Us What They Want to Be When They Grow Up )

과제

일일 학습지에 1) 위의 동영상을 보면서 들은 직업 이름 2개 쓰기

2) 자신의 장래희망을 영어로 말해보고 쓰기

4교시

과목

국어

단원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교과서쪽수

100-103

학습주제

다양한 자료의 특성 알기

학습내용

(1) 도입 : , 사진, 도표, 동영상 자료의 특성 떠올리기

(2) 전개 : 링크된 동영상을 보고 순서대로 학습하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SYd7vXXkQiA?rel=0&start=544

활동1> 자료를 활용해서 발표하는 상황 살펴보기 (교과서 102)

 

활동2> 말할 내용에 따라 어떤 자료를 활용하면 좋은지 알아보기 (교과서 103 4)

(3) 정리 : 자료를 활용해서 말하면 좋은 점 일일 학습지에 정리하기(교과서 103 5)

과제

일일 학습지에 자료를 활용해서 말하면 좋은 점 정리하기(교과서 103 5번 내용 참고)

5교시

과목

수학

단원

2. 각기둥과 각뿔

교과서 쪽수

수학 38-39

수익 26-27

학습주제

각뿔 알기

학습내용

* 생각 열기  38쪽의 그림을 살펴보고 아래의 글을 읽어보세요.

 

* 아래 URL을 클릭하여 영상을 시청하며 교과서 문제를 해결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Adu1pfIP80

http://www.ebsmath.co.kr/resource/rscView?

<활동1>입체도형 분류하기 - 38

<활동2>각뿔 살펴보기  38~39

<활동3>각뿔의 밑면과 옆면 찾기 - 39

<활동4-실력 다지기> 수학 익힘 26~27쪽 해결하기

과제

일일 학습지에 1) 각뿔 2) 각뿔의 옆면 모양에 대한 내용 정리하기

 

 본 수업자료는 학교 수업을 위하여 제작하였으므로 학습 외 목적으로 이용될 시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위반 경고] 저작권법(252)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 그림, 영상 등)은 본 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