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초-5월 25일(월)-학습내용안내
5월 25일 (월) 학습내용 |
||||||
1교시 |
과목 |
국어 |
단원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교과서쪽수 |
118-123 |
학습주제 |
다양한 주장 살펴보기 |
|||||
학습내용 |
(1) 도입 : 단원에서 배울 내용 살펴보기(교과서 118-119쪽) (2) 전개 : 링크된 동영상을 보고 순서대로 학습하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1rHquyz9HoM?rel=0&start=34&end=481 활동1> 동물원에 가 본 경험을 떠올리며 원숭이 ‘피터’의 입장 들어보기(교과서 120쪽 1번) 활동2> 지훈이와 미진이의 주장에 밑줄 그으며 ‘동물원은 필요한가’ 읽기(교과서 120쪽 2번) 활동3> ‘동물원은 필요한가’의 글에 대한 질문에 답하기(교과서 122쪽 3번) (3) 정리 : 일일 학습지에 지훈이 또는 미진이의 주장과 근거 정리하기(교과서 122쪽 3번 내용 참고)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지훈이 또는 미진이의 주장과 근거 정리하기(교과서 122쪽 3번 내용 참고) |
|||||
2교시 |
과목 |
국어 |
단원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교과서쪽수 |
118-123 |
학습주제 |
다양한 주장 살펴보기 |
|||||
학습내용 |
(1) 도입 : ‘동물원은 필요한가’ 글의 내용 떠올리기 (2) 전개 활동1>‘동물원은 필요한가’라는 주제에 찬성하거나 반대하는 주장과 근거 써 보기(교과서 122쪽 4-(1))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1rHquyz9HoM?rel=0&start=482&end=509 활동2> 가족들과 ‘동물원은 필요한가’라는 주제에 대해 찬반 의견 나누기 활동3> 자신의 생각과 다른 주장에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할지 써 보기(교과서 122쪽 5번)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1rHquyz9HoM?rel=0&start=524 (3) 정리 : 일일 학습지에 ‘동물원은 필요한가’에 대한 나의 주장과 근거 쓰기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동물원은 필요한가’에 대한 나의 주장과 근거 쓰기 |
|||||
3교시 |
과목 |
수학 |
단원 |
3. 소수의 나눗셈 |
교과서쪽수 |
60-61(40-41)쪽 |
학습주제 |
(소수)÷(자연수) 계산하기 |
|||||
학습내용 |
* 생각 열기 – 60~61쪽을 살펴보세요. * 아래 URL을 클릭하여 영상을 시청하며 교과서 문제를 해결하세요 https://cls5.edunet.net/play/view.do?e=ATSBOep9K https://www.youtube.com/watch?v=2pHXkOrOqDQ <활동1> 분수의 나눗셈으로 계산하기 –60~61쪽 <활동2> (소수)÷(자연수) 계산하기 - 61쪽 <활동3-실력다지기> 수학 익힘 40~41쪽 해결하기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다음 문제의 빈칸에 알맞은 숫자를 넣어 문제 풀기(답만 쓰지 말고 문제를 모두 써 주세요~)
|
|||||
4교시 |
과목 |
체육 |
단원 |
1-2. 운동 체력 |
교과서쪽수 |
22~23쪽 |
학습주제 |
스포스 스태킹 |
|||||
학습내용 |
1) 생각 열기 : 협응성이란 무엇이었나요? https://www.youtube.com/watch?v=BwkHGD8ftZ4&feature=youtu.be 2) 첨부파일을 클릭하여 학습하기 - 활동 1. 스포츠 스태킹이란? - 활동 2. 스포츠 스태킹의 원칙 - 활동 3. 스포츠 스태킹 해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oDK0ztggPnc&feature=youtu.be |
|||||
과제 |
- 스포츠스태킹을 하면서 재미있었던 점,어려웠던 점,친구들과 어떤 경기를 하고 싶은지 등 오늘 학습한 내용에 대해서 자유롭게 써 봅시다. |
|||||
5교시 |
과목 |
사회 |
단원 |
3. 민주정치의 원리와 국가 기관의 역할 |
교과서쪽수 |
54-57쪽 |
학습주제 |
국회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
|||||
학습내용 |
https://wdes062020.tistory.com/53 □ 활동1. 국회와 국회의원에 대해 알아보기 □ 활동2. 국회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 정리. <나의 법률제안서> 작성하기(인터넷 제출) |
|||||
과제 |
①사회책 57쪽 참고하여 <나의 법률제안서>를 인터넷으로 클릭하여 작성 후 제출하기 ②일일 학습지에 국회에서 하는 일 2가지 이상 적기(3줄 이상) |
|||||
6교시 |
과목 |
도덕 |
단원 |
2.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해지는 세상 |
교과서쪽수 |
34-35쪽 |
학습주제 |
진정한 봉사에 대해 알아보고 판단하기 |
|||||
학습내용 |
https://wdes062020.tistory.com/51 □ 활동1. 진정한 봉사에 대해 알아보기 □ 활동2. 진정한 봉사에 대해 판단하기 |
|||||
과제 |
①<봉사하는 마음과 습관을 기르려면 초등학생은 봉사활동을 의무적으로 해야 한다>는 의견에 대한 자신의 의견(찬/반+근거)을 인터넷으로 클릭하여 작성 후 제출하기 ②일일 학습지에 내가 생각하는 진정한 봉사를 적고 진정한 봉사를 실천하기 위한 표어 만들어 적기(3줄이상) |
※ 본 수업자료는 학교 수업을 위하여 제작하였으므로 학습 외 목적으로 이용될 시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 위반 경고]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은 본 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