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초-5월 28일(목)-학습내용안내
1교시 |
과목 |
국어 |
단원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교과서쪽수 |
130-137 |
학습주제 |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 |
|||||
학습내용 |
(1) 도입 : ‘자연 보호는 우리가 꼭 해야 할 일’ 다시 읽기(교과서 131-132쪽) (2) 전개 : 링크된 동영상을 보고 순서대로 학습하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oIQgK5NmkN8?rel=0&start=711 활동1> ‘자연 보호는 우리가 꼭 해야 할 일‘의 내용의 타당성 판단하기(교과서 134-135쪽)
활동2> ‘자연 보호는 우리가 꼭 해야 할 일’의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교과서 136-137쪽 7번) 활동3> 근거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을 판단하는 방법 말해보기(137쪽 7번) (3) 정리 : 일일 학습지에 근거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을 판단하는 방법 정리해서 쓰기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근거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을 판단하는 방법 정리해서 쓰기 |
|||||
2교시 |
과목 |
영어 |
단원 |
3. Let’s Go Swimming. |
교과서쪽수 |
36~37 |
학습주제 |
전화 통화 시 자주 쓰는 표현과 활동을 제안하는 표현을 읽고 말하기 |
|||||
학습내용 |
교과서 활동: Read and Speak – 그림을 보며 친구에게 전화로 활동을 제안하는 표현 연습하기 Read and Do – 문장을 순서에 맞게 정렬하여 그림에 어울리는 대화 완성하기 Write and Do – Let’s go ~ing를 사용하여 활동을 제안하는 문장 쓰기 2. 참고 자료: 알아두면 좋아요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다음 전화 대화 내용을 영어로 쓰기 1) 영어 선생님과 통화 할 수 있을까요? 2) 저는 ~~입니다. (~: 본인 이름) |
|||||
3교시 |
과목 |
미술 |
단원 |
2. 쉿! 아름다움의 비밀 |
교과서쪽수 |
21 |
학습주제 |
여러 가지 색으로 찍기 기법을 살펴보고, 공판화로 표현해봅시다. |
|||||
학습내용 |
미술 교과서 21쪽의 평판화, 공판화 제작 방법 확인하기 판화에서 사용하는 도구와 음각/양각 기법 살펴보기 공판화로 직접 표현해보기 (영상으로 방법 확인하기) 물감으로 표현해야 하지만, 준비물이 없는 경우 색연필이나 싸인펜으로 |
|||||
과제 |
자기 작품 사진으로 올리기 일일 학습지에 판화에서 사용하는 도구의 종류를 2가지 이상 설명하기 |
|||||
4교시 |
과목 |
미술 |
단원 |
2. 쉿! 아름다움의 비밀 |
교과서쪽수 |
22 |
학습주제 |
다양한 판화 작품을 찾아보고, 특징을 살펴봅시다. |
|||||
학습내용 |
3교시의 미술 작품 완성하기 미술 교과서 22쪽의 판화를 이용한 3가지 작품 확인하기 다색 판화 제작 방법 살펴보기 교과서, 책, 인터넷을 활용하여 판화 작품 1가지를 검색해보고, 아래 질문에 답하여 일일 학습지에 기록하기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자신이 검색한 판화 작품 1가지에 대해 소개하기 |
|||||
5교시 |
과목 |
수학 |
단원 |
3. 소수의 나눗셈 |
교과서쪽수 |
66-67쪽 |
학습주제 |
무게와 두께 구하기 |
|||||
학습내용 |
* 생각 열기 – 66~67쪽을 읽어보세요. * 아래 URL을 클릭하여 영상을 시청하며 교과서 문제를 해결하세요 https://cls5.edunet.net/play/view.do?e=EOfitVkJD <활동1>색종이의 무게와 두께 구하기(교과서 66-67쪽)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색종이 한 장의 두께를 구하기 어려운 이유 쓰기 |
|||||
6교시 |
과목 |
수학 |
단원 |
3. 소수의 나눗셈 |
교과서쪽수 |
68-69쪽 |
학습주제 |
공부를 잘했는지 알아보기 |
|||||
학습내용 |
* 생각 열기 – 68~69쪽을 살펴보세요. * 아래 URL을 클릭하여 영상을 시청하며 교과서 문제를 해결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VOHEnfCZOBk&t=7s <활동1> 스스로 문제 풀기 68~69쪽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다음의 문제 해결하기(식과 답 적기) 문제: 한 상자에 6kg인 귤을 사서 4명이 똑같이 나누어 가지려고 합니다. 한 명이 가질 수 있는 귤은 몇 kg인지 소수로 나타내어 보세요. |
※ 본 수업자료는 학교 수업을 위하여 제작하였으므로 학습 외 목적으로 이용될 시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 위반 경고]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은 본 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