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초-6월 2일(화)-학습내용안내
6월 2일(화) 학습내용 |
||||||
1교시 |
과목 |
국어 |
단원 |
5. 속담을 활용해요 |
교과서쪽수 |
144~149쪽 |
학습주제 |
속담을 사용하는 까닭을 생각하기 |
|||||
학습내용 |
(1) 도입 : 교과서 144~145쪽 친구들의 대화를 보고 아래 빈칸에 들어갈 단어 생각해보기 (2) 전개 :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eGH5DayBjrg?rel=0&start=4&end=311 활동1> 자신이 아는 속담 소개하기(교과서 146쪽, 붙임딱지 활용하기) 활동2> 뜻이 같은 여러 속담 생각하기(교과서 147쪽) (3) 정리 : 일일 학습지에 ‘협동’하면 떠오르는 속담 2개 쓰기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협동’하면 떠오르는 속담 2개 쓰기 |
|||||
2교시 |
과목 |
국어 |
단원 |
5. 속담을 활용해요 |
교과서쪽수 |
144~149쪽 |
학습주제 |
속담을 사용하는 까닭을 생각하기 |
|||||
학습내용 |
(1) 도입 : 속담을 사용한 경험 떠올리기 (2) 전개 :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eGH5DayBjrg?rel=0&start=312 활동1> 속담을 사용한 까닭 알아보기(교과서 148쪽) 활동2> 속담을 사용하면 좋은 점 알아보기(교과서 149쪽) (3) 정리 : 일일 학습지에 속담을 사용하면 좋은 점 3가지 정리해서 쓰기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속담을 사용하면 좋은 점 3가지 정리해서 쓰기 |
|||||
3교시 |
과목 |
수학 |
단원 |
4. 비와 비율 |
교과서쪽수 |
수학 76-77 수익 50-51 |
학습주제 |
비에 대해 알기 |
|||||
학습내용 |
* 생각 열기 – 76-77(50-51)쪽을 살펴보세요. * 아래 URL을 클릭하여 영상을 시청하며 교과서 문제를 해결하세요 https://cls6.edunet.net/play/view.do?e=uTSvPUdzo <활동1> 비의 뜻을 알고 비가 필요한 상황 알기 - 76쪽 <활동2> 비 구하기 – 77쪽 <활동3> 수학 익힘 50-51쪽 해결하기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5:2’를 3가지 방법으로 읽고, 기준량과 비교하는 양 찾아 적기(수학 76쪽 참고) |
|||||
4교시 |
과목 |
영어 |
단원 |
3. Let’s Go Swimming. |
교과서쪽수 |
38~39 |
학습주제 |
(여가) 활동을 표현하는 규칙을 익히고 문장 완성하기. |
|||||
학습내용 |
1. Warming up – Let’s move! 2. 교과서 활동: Discovery Fun – 문장 규칙 이해하기: go ~ing를 사용하여 Write and Talk – 문장 바르게 고쳐쓰기 및 전화 대화 완성하기 Read and Write in Real Life- 내가 제안하고 싶은 활동을 넣어 전화 대화 완성하기 |
|||||
과제 |
위에서 완성한 교과서 39쪽의 Step 2. 일일 학습지에 쓰기 |
|||||
5교시 |
과목 |
수학 |
단원 |
4. 비와 비율 |
교과서쪽수 |
수학 78-79 수익 52-53 |
학습주제 |
비율 알기 |
|||||
학습내용 |
* 생각 열기 – 78-79(52-53)쪽을 살펴보세요. * 아래 URL을 클릭하여 영상을 시청하며 교과서 문제를 해결하세요 https://cls6.edunet.net/play/view.do?e=WjSuSeqcW <활동1> 비율 알아보고 비율 구하기 – 78-79쪽 <활동2> 크기 비교하기 - 79쪽 <활동3> 수학 익힘 52-53쪽 해결하기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수학책 78쪽 아래 네모상자 내용 적기 |
|||||
6교시 |
과목 |
사회 |
단원 |
3. 민주정치의 원리와 국가기관의 역할 |
교과서쪽수 |
68-71쪽 |
학습주제 |
일상생활에서 민주 정치의 원리가 적용된 사례를 찾아봅시다. |
|||||
학습내용 |
https://wdes062020.tistory.com/62 □생각열기. 전통시장과 대형 할인점과의 갈등 알아보기 □활동1. 갈등 해결의 과정 살펴보기 □활동2. 일상생활 속의 민주정치의 원리 이해하기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대형 할인점 휴무일 지정과정에서 나타난 1) 정부의 의견+국회의 의견을 정리 2) 2가지 의견에 대한 자신의 생각(찬/반+까닭)을 정리하여 적기 |
|||||
※ 본 수업자료는 학교 수업을 위하여 제작하였으므로 학습 외 목적으로 이용될 시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 위반 경고]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은 본 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