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8일 학습내용 (6-5기준)
6월 8일(월) 학습내용 |
||||||
1교시 |
과목 |
국어 |
단원 |
5. 속담을 활용해요 |
교과서쪽수 |
156-165쪽 |
학습주제 |
주제를 생각하며 글 읽기 |
|||||
학습내용 |
★ 동영상을 보고 순서대로 학습하기 →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5zzynREiBY?rel=0&end=269 (1) 도입 : 봄과 관련된 속담 알아보기 (2) 전개 활동1> 주제를 생각하며 글 읽기(교과서 156-160쪽) 활동2>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고, 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 쓰기(교과서 162-163쪽 3-(1),(2)) (3) 정리 : 일일 학습지에 독장수와 까마귀에게 하고 싶은 말 적기(교과서 163쪽에 적은 내용 참고)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독장수와 까마귀에게 하고 싶은 말 적기 |
|||||
2교시 |
과목 |
국어 |
단원 |
5. 속담을 활용해요 |
교과서쪽수 |
156-165쪽 |
학습주제 |
주제를 생각하며 글 읽기 |
|||||
학습내용 |
(1) 도입 : ‘속담 하나 이야기 하나’ 글의 내용 떠올리기 (2) 전개 :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5zzynREiBY?rel=0&start=270 활동1> 속담 뜻과 속담을 사용할 수 있는 상황 찾아보기(교과서 163쪽 3-(3))
활동2> 이야기의 주제 알아보기(교과서 164쪽) (3) 정리 : ‘아기 돼지 삼형제‘ 이야기를 읽고 느낀 점과 이야기에 어울리는 쓰기(교과서 165쪽) 일일 학습지에 ‘아기 돼지 삼형제‘ 이야기를 읽고 느낀 점과 이야기에 어울리는 속담 쓰기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아기 돼지 삼형제’ 1) 이야기를 읽고 느낀 점과 2) 이야기에 어울리는 속담 쓰기 |
|||||
3교시 |
과목 |
수학 |
단원 |
4. 비와 비율 |
교과서쪽수 |
84-85(58-59)쪽 |
학습주제 |
백분율이 사용되는 경우 알기 |
|||||
학습내용 |
* 생각 열기 – 84-85(58-59)쪽을 살펴보세요.
* 아래 URL을 클릭하여 영상을 시청하며 교과서 문제를 해결하세요 https://cls6.edunet.net/play/view.do?e=PRqn12QVS
<활동1> 두 물건의 할인율 비교하기 - 84쪽 <활동2> 득표율과 소금물의 진하기 알아보기 - 85쪽 <활동3> 수학 익힘 58-59쪽 해결하기
|
|||||
과제 |
배운 내용 일일학습지에 잘 정리하기 |
|||||
4교시 |
과목 |
영어 |
단원 |
6. I Have a Headache. |
교과서쪽수 |
72~73 |
학습주제 |
. 증상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
학습내용 |
6단원 먼저 공부합니다. 6단원 마치고 즐거운 듣기 수행 평가 있습니다.
Open up: 여러분은 몸이 아파서 병원에 간 적이 있나요? 어디가 아팠나요?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해요.) 다음 링크를 클릭하여 증상을 표현하는 낱말 익히기 교과서 활동: Look and Listen - 애니메이션 보고 들으며 Rita는 어디가 아픈지 알아보기 Rap chant – 증상을 표현하는 낱말 익히기 Listen and Do – 잘 듣고 친구들의 증상을 나타내는 그림에 표하기 |
|||||
과제 |
교과서 73쪽의 Listen and Do 표 완성하기 |
|||||
5교시 |
과목 |
음악 |
단원 |
음악의 미소를 키워요 |
교과서쪽수 |
18-19 |
학습주제 |
악곡의 음악적 특징을 이해하고 주제에 어울리는 가사를 만들어 노래를 불러봅시다. |
|||||
학습내용 |
https://wdes062020.tistory.com/72 활동1. 기차를 타고 노래 떠올리기 활동2. 리듬반주와 말리듬에 맞추어 노래를 불러보기 활동3. 여행한 경험을 떠올리며 가사 바꾸어 노래부르기 |
|||||
과제 |
일일학습지에 자신이 바꾼 가사의 내용과 그렇게 바꾼 까닭 쓰기(3줄이상) |
|||||
6교시 |
과목 |
도덕 |
단원 |
5. 우리가 꿈꾸는 통일한국 |
교과서쪽수 |
98-101 |
학습주제 |
통일한국의 모습을 그려봅시다. |
|||||
학습내용 |
https://wdes062020.tistory.com/68 활동1. 우리나라에서 통일 후에 펼쳐질 미래 예상하기 활동2. 통일을 이루었을 때 겪을 어려움 예상하고 조사하기(101쪽에 정리) |
|||||
과제 |
일일학습지에 통일이 되면 펼쳐질 긍정적인 미래 1가지와 어려움 1가지 쓰고 그것에 대한 내 생각 적기(3줄이상) |
|||||
※ 본 수업자료는 학교 수업을 위하여 제작하였으므로 학습 외 목적으로 이용될 시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 위반 경고]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은 본 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