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월19일(화)-6교시-사회-(46~50쪽)-(2/2)
    5월 19일(화)수업 2020. 5. 13. 13:58

    학습주제 :민주적 의사결정의 원리에 따라 문제를 해결해 보기(2/2)

     

     

     

    □ 생각열기 

     지난 시간에 우리학교/학급의 문제에 대한

    자신의 해결방안과 까닭을 써 보았습니다.

     

    친구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들을 잘 보았겠죠?

     

    이번 시간에는 친구들이 낸 의견을 평가 해 보고

    가장 바람직한 해결방안도 찾아봅시다.

     

     

    □활동1. 문제해결방안 비교하고 가장 바람직한 해결방안 찾기

     

    나와 친구들이 낸 의견의 장단점을 비교하여 써 봅시다.

     

    ① 아래를  클릭하여

    <1>내가 작성한 나의 의견을 찾은 후

     

    <2> 내가 찾은 문제와 비슷한 문제를 찾은

    친구의 의견(친구1의견,친구2의견)을 2가지 고릅니다.

    혹시 나와 비슷한 문제를 제시한 친구가 없다면

    다른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낸 친구를 찾아도 됩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의견을 찾아보세요!!

     

    우리 학교/학급의 문제 해결해 보기

    우리 학교/학급에서 해결하고 싶은 문제,해결방안,까닭을 자신의 반,이름으로 적어주세요 문제의 예> 급식받는 순서 정하기, 자리 정하기, 청소 도우미 정하기, 1인 1역 정하기 등

    padlet.com

     

    ②<나/친구1/친구2>의 해결방안과 장단점을 찾아서 사회책 49쪽 3번에 적습니다.

    사회책 49쪽 3번의 내용을 바탕으로 4번에 가장 바람직한 해결방안을 정리하여 적습니다.

    <과제1> 정리한 내용을 사진을 찍어 사진파일로 제출 해 주세요.

     

     

    □활동2. 학습주제 정리하기

     

    사회책 50쪽의 말판놀이를 하며 학습주제를 정리합니다.

    (짝과 함께하는 활동이나 혼자서 해도 괜찮습니다)

     

    정리 

    <과제2>일일학습지에 사회책 50쪽 말판놀이의 질문 중 2가지 찾아 답과 함께 정리해서 적어주세요(3줄이상)

     

     

     

     

    ※ 본 수업자료는 학교 수업을 위하여 제작하였으므로 학습 외 목적으로 이용될 시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 위반 경고]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은 본 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5월 19일(화)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19일(화)-3교시-도덕-(30~33쪽)  (0) 2020.05.1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