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초-5월 12일(화)-학습내용안내
1교시 |
과목 |
국어 |
단원 |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
교과서쪽수 |
96-99 |
학습주제 |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살펴보기 |
|||||
학습내용 |
(1) 도입 : 연설할 때의 바른 태도 떠올리기 (2) 전개 : 링크된 동영상을 보고 순서대로 학습하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3buMRCYAi3M?rel=0&start=693 활동1> 두 가지 말하기 상황 비교하기 (교과서 98쪽)
활동2> 자료를 활용해서 발표할 때의 좋은 점 알아보기(교과서 99쪽) (3) 정리 : 일일 학습지에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의 특성 정리하기(교과서 99쪽)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의 특성 정리하기 |
|||||
2교시 |
과목 |
국어 |
단원 |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
교과서쪽수 |
100-103 |
학습주제 |
다양한 자료의 특성 알기 |
|||||
학습내용 |
(1) 도입 : 온라인 학습방에서 친구들에게 자기소개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 지 생각해보기 (2) 전개 : 링크된 동영상을 보고 순서대로 학습하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SYd7vXXkQiA?rel=0&end=543 활동1>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에서 활용하는 다양한 자료 떠올리기(교과서 100쪽)
활동2>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료의 특성 정리하기(교과서 101쪽) 교과서에 표, 사진, 도표, 동영상 그림을 접어서 올리면 자료의 특성을 정리하는 공간이 있답니다. 꼭 기록해 주세요~ (3) 정리 : 표, 사진, 도표, 동영상 중 하나의 자료를 고르고, 그 자료의 특성 일 학습지에 정리하기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표, 사진, 도표, 동영상 중 하나의 자료를 고르고 그 자료의 특성 정리하기 |
|||||
3교시 |
과목 |
과학 |
단원 |
2. 지구와 달의 운동 |
교과서쪽수 |
과학 36~37쪽, 실관17쪽 |
학습주제 |
여러 날 동안 달의 모양은 어떻게 달라질까요? |
|||||
학습내용 |
(1) 생각열기 - 달을 본 경험을 생각하고, 과학책 36쪽에 있는 사진 속의 달의 모양은 어떠한가요? (2) 전개: 아래 링크된 동영상을 보며 학습하기, 실관(17쪽)에 관련된 내용은 꼭 써 주세요. https://cls6.edunet.net/play/view.do?e=YXP5LZMgA (~3분 5초까지 학습) (3) 정리 : 1) 과학 36-37쪽 읽고, 연관 동영상을 보며 내용 정리하기 https://cls6.edunet.net/play/ebsView.do?e=fEpN5fAC8 2) 일일 학습지에 여러 날 동안 달의 모양의 변화에 대해 정리해서 적기 |
|||||
과제 |
여러 날 동안 달의 모양은 어떻게 달라질까요?-내용을 일일 학습지에 쓰기 |
|||||
4교시 |
과목 |
영어 |
단원 |
2. I Want to Be a Pilot. |
교과서쪽수 |
20~21 |
학습주제 |
장래희망을 묻고 답하는 문장과 잘하는 것을 표현하는 문장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
|||||
학습내용 |
1. 교과서 내용: Open up – 내가 무엇을 잘하고 장래에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보기 Look and Listen - 에니메이션 보고 듣기 Rap chant - 주요 낱말 듣고 따라 하기 Listen and Do - 대화 듣고 해당하는 번호 쓰기 2. 동영상 노래를 따라 부르며 장래에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를 나타내는 표현과 여러 직업 이름 익히기. https://youtu.be/wKfrbnRRD-k?list=TLPQMDQwNTIwMjB_UkpPSFx2Zg (What do you want to be? Jobs Song) |
|||||
과제 |
1) 새로운 단어와 주요 표현 영어공책에 쓰기 [첨부파일]영어_5.12(화)_4교시 2) 위의 동영상을 보고 들은 직업명 2개 일일 학습지에 쓰기 |
|||||
5교시 |
과목 |
수학 |
단원 |
2. 각기둥과 각뿔 |
수학책쪽수 |
36-37(24-25)쪽 |
학습주제 |
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 |
|||||
학습내용 |
* 생각 열기 – 수학책 36~37쪽을 살펴보세요
* URL을 클릭하여 영상을 시청하기https://www.youtube.com/watch?v=LWQwBAZymE4 <활동1>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 – 36~37쪽 <활동2>전개도 완성하기 –37쪽 <활동3-실력다지기>익힘책 24~25쪽 해결하기 |
|||||
과제 |
배운 내용 일일 학습지에 잘 정리하기 |
|||||
6교시 |
과목 |
사회 |
단원 |
2. 일상생활과 민주주의 |
교과서쪽수 |
40-42 |
학습주제 |
생활 속에서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태도 지니기 |
|||||
학습내용 |
https://wdes062020.tistory.com/34 □ 생각열기-학급문제 살펴보기 □ 활동1. 학급회의 과정 살펴보기 □ 활동2.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태도 알아보기 |
|||||
과제 |
일일학습지에 ①민주주의의 실천태도 3가지 내용 쓰고 ②그 3가지 중 나에게 부족한 것 찾고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지 쓰기(3줄 이상) |
※ 본 수업자료는 학교 수업을 위하여 제작하였으므로 학습 외 목적으로 이용될 시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 위반 경고]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은 본 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