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7일(월)-6교시-도덕-(12~15쪽)4월 27일(월) 수업 2020. 4. 20. 11:28
학습주제
: 자주적인 생활을 하는 방법을 익히고 계획하여 꾸준히 실천해 보자.
□ 생각열기
스스로 발전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아래 동영상<자기 발전의 비밀>을 시청하며
나의 모습을 생각해 보고
나의 발전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생각해 봅시다.
(출처: 국정 초등학교 6학년 도덕, 전자교과서, 2차시 자기 발전의 비밀 동영상)
동영상에서 살펴보았듯이
자주적인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잘하는 것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장점과 약점은 무엇인가요?
약점이 많다구요?
장점도 그에 못지 않게 많습니다. 아마 약점보다 더 많을 것 입니다.
다만 발견하지 못했을 수도 있어요.
그렇습니다!!
노력한다면
장점을 발견해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 활동1. 자주적인 사람들을 찾아보고 그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알아봅시다.
교과서 14쪽에 내가 찾은 인물과 그의 자주적인 행동에 대해 적어봅시다.
또한 아래의 표에 자주적인 사람의 특징을 찾아 표시해 봅시다.
다 적은 친구들은 클릭(예시 답을 볼 수 있어요)!!
자주적인 인물들입니다. 아래의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자주적인 인물의 예1- 스티븐호킹>
https://www.youtube.com/embed/Fq8N_0tgn44?rel=0
(출처:EBS컬쳐 유투브 채널,지식채널e - Knowledge of the channel e_우주여행자_#001
<자주적인 인물의 예2- BTS, 방탄소년단>
https://www.youtube.com/embed/8VWSIoQfFWk?rel=0
(출처:SBS뉴스 유튜브 채널,지식채널e -탄소년단 UN 연설 풀영상 (한영자막)
□ 활동2. 다음을 클릭하여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알아봅시다.
https://www.work.go.kr/consltJobCarpa/jobPsyExamNew/jobPsyExamYouthList.do
1. 초등학생 진로인식검사에서 검사실시를 클릭합니다.
2.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려면 비회원 심리검사를 클릭합니다.3.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없는 사람은 적당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해도 됨)을 사용해도 됩니다.
4. 개인정보 동의를 클릭합니다.
5.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를 확인합니다.
※주의:검사결과는 7일만 보관되고 자동으로 저장되지 않으니 꼭 적어두거나
프린트, 화면캡처해 두세요
5. 검사방법을 아래의 동영상을 통해 시청하면 도움이 됩니다.
□ 정리 활동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살펴보았다면 자주적으로 생활하기 위한 약속을하고 그 약속을 실천을 다짐하는 글을 써 봅시다.
( 교과서 15쪽 실천하기 대체 활동이므로 꼭 참여해 주세요)
※ 일일학습지와는 별도의 과제입니다. 일일학습지에는
자신의 약점과 강점에 대한 생각 등을 3줄 이상 적어서 정리해 주세요!!
※ 본 수업자료는 학교 수업을 위하여 제작하였으므로 학습 외 목적으로 이용될 시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 위반 경고]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은
본 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4월 27일(월)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 27일(월)-5교시-사회-(22~25쪽) (0) 2020.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