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초-4월 27일(월)-학습내용안내
1교시 |
과목 |
국어 |
단원 |
비유하는 표현 |
교과서쪽수 |
48-51 |
학습주제 |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
|||||
학습내용 |
(1) 도입 : 시를 낭송해 본 경험 떠올리기 (2) 전개 활동1> 자신이 쓴 시나 시집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시를 골라 제목 쓰기(교과서 48쪽 1-(1)
활동2> ‘활동1’에서 쓴 시 중에서 낭송하고 싶은 시 고르기 활동3> 시 분위기에 어울리는 배경음악 찾기(교과서 49쪽) https://cls.edunet.net/play/view.do?e=MNAZv1c38(1분 37초까지만 보기, 출처: 에듀넷) (3) 정리 : 자신이 찾은 배경음악에 맞추어 시 낭송하기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자신이 고른 시의 제목과 시에 어울리는 배경음악 적기 |
|||||
2교시 |
과목 |
국어 |
단원 |
1. 비유하는 표현 |
교과서쪽수 |
48-51 |
학습주제 |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
|||||
학습내용 |
(1) 도입 : 시화를 그린 경험 떠올리기 (2) 전개 활동1> 낭송했던 시에 어울리는 시화 그리는 방법 알아보기 https://cls.edunet.net/play/view.do?e=MNAZv1c38(1분 38초부터 보기, 출처: 에듀넷)
활동2> 낭송했던 시를 A4용지에 옮겨적고, 시에 어울리는 시화 그리기 (3) 정리 : 자신이 그린 시화 집에 전시하고 감상하기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자신이 그린 시화를 간단하게 그리거나 시화에 대한 설명 적기 |
|||||
3교시 |
과목 |
수학 |
단원 |
분수의 나눗셈 |
수학책쪽수 |
16~17쪽 |
학습주제 |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
|||||
학습내용 |
* 생각 열기 – 수학책 16~17쪽을 읽어보세요 * 아래 URL을 클릭하여 영상을 시청하세요 https://cls.edunet.net/play/view.do?e=39gcoh5gw
<활동1> 그림으로 나타내어 계산하기 (수학책 16쪽) <활동2>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는 방법 알기 (수학책 16~17쪽) <활동3>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어 계산하기 (수학책 17쪽) <실력 다 지기> 수학 익힘책 12~13쪽 문제를 풀어보세요 |
|||||
과제 |
배운 내용 일일 학습지에 잘 정리하기 |
|||||
4교시 |
과목 |
체육 |
단원 |
5. 안전 |
교과서쪽수 |
110 |
학습주제 |
학교 운동 시설 안전하게 이용하기(1/2) |
|||||
학습내용 |
생각열기: 안전점검의 날이 언제인지 알아보기(힌트 교과서 110쪽) : 매월 ○일 활동1> 안전수칙과 안전점검이 필요한 운동 시설 생각해보기 (예: 실내 체육관, 수영장 등) 활동2> 운동시설 안전수칙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embed/cN-EO_B9-us?start=0&end=240 (자료출처: 인디스쿨 한상모선생님) 활동3> 우리집에서 건강하게 운동하기 위한 안전수칙 만들어 보기 - 우리집에서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장소가 있나요? - 우리집에서 이용할 수 있는 운동기구가 있나요? - 이웃에 대한 예절을 지키며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안전수칙 만들기 정리: 운동 시설 이용할 때 지켜야 할 안전수칙 정리하기 |
|||||
과제 |
일일 학습지에 우리집에서 건강하게 운동하기 위한 안전수칙 세 가지 쓰기 |
|||||
5교시 |
과목 |
사회 |
단원 |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참여 |
교과서쪽수 |
22-25 |
학습주제 |
6월 민주항쟁에서 국민들의 민주화 노력을 알아보기 |
|||||
학습내용 |
https://wdes062020.tistory.com/10 □ 활동1. 5·18 민주화 운동 이후의 사회 모습 알아보기 □ 활동2. 6월 민주항쟁의 원인, 과정, 결과를 알아보기 □ 활동3. 6·29 민주화 선언의 내용을 이해해 보기 □ 정리. 인터넷 창에서 정리 질문에 답하고 클릭하여 제출하기 |
|||||
과제 |
6월 민주항쟁의 원인, 과정, 결과/ 6.29민주화 선언의 내용 3줄 이상 적기 |
|||||
6교시 |
과목 |
도덕 |
단원 |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
교과서쪽수 |
12-15 |
학습주제 |
자주적인 생활을 하는 방법을 익히고 계획하여 꾸준히 실천해 보기 |
|||||
학습내용 |
https://wdes062020.tistory.com/12 □ 활동1. 자주적인 사람들을 찾아보고 그들의 행동 알아보기 □ 활동2. 다음을 클릭하여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알아봅시다. □ 정리. 자주적으로 생활하기 위한 약속을 인터넷 창에서 작성해 클릭하여 제출하기 |
|||||
과제 |
자신의 약점과 강점에 대한 생각 3줄 이상 적기 |
※ 본 수업자료는 학교 수업을 위하여 제작하였으므로 학습 외 목적으로 이용될 시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 위반 경고]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은 본 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